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정말 쉬운 방법!!

IT|2017. 12. 27. 15:35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정말 쉬운 방법





요즘 블로그나 SNS등 뭔가 화면을 지나치다가

마음에 들면 저장하고 싶은데 저장도 안되고

그런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그런 장면을 하나라도 놓치지 못하게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위의 사진 처럼 자판이 있는데 여기서 왼쪽 제일 밑에 보이는 Fn 키와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Prtscr 키가 있습니다.

각 컴퓨터, 노트북 제품이 키가 서로 다를 수 있으니 이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Fn + PrtScr 이렇게 누르시면 됩니다

화면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으니 당황 하지 마세요!!




그러고나서 컴퓨터 화면의 왼쪽 상단에 윈도우 표시를 누르시고

[그림판]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이런 그림판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진짜 정말 간단하게 

글자 붙여 넣을때 Ctrl + V 하시는거 아시죠?

그렇게 누르시면 됩니다.

 


누르시게 되면 제가 캡쳐한 화면이 나오죠???ㅎㅎ

저는 호날두, 메시를 좋아한답니다 

정말 쉽지 않아요?

설치도 필요하지 않고 가입도 필요하지않고 

그냥 버튼과 기본 앱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다들 유용한 정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겨울인데 화이팅 하시고

캡쳐를 이용해 여러가지 정보를 저장!! 해놔서

추억거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