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파일 프로그램 없이 편집 및 열기 간단하게 해결!!

IT|2018. 5. 24. 11:30

한글 파일 프로그램 없이 편집 및 열기 간단하게 해결!!


안녕하세요 잡지식입니다. 오늘은 저도 예전에도 그랬지만 서류나 리포트를 확인 하려고 할때 한글 파일이 없어서 되게 난감한 상황에 처한적이 있습니다. 

그런 저같은 분들을 위해서 별도로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한글 파일을 수정 및 편집 그리고 파일을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먼저 오늘 제가 PC나 모바일로도 가능한 웹사이트를 통해서 한글을 편집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린다고 했는데 우선 어떤 페이지 인지 알려드려야 되겠죠??

제가 오늘 말씀드릴 페이지는 넷피스24 라는 페이지 입니다. 온라인 특성상 동시에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글 파일외에도 다양한 문서 형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은 페이지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자!! 이제 어떻게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1.우선 아래의 링크를 눌러서 넷피스24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https://www.netffice24.com/




2. 링크를 클릭을 하시게 되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뜨는걸 확인 할 수 있으실 겁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로그인은 아래와 같이 여러 형태로 진행 하실 수 있고, 구글 그리고 페이스북 등등 다른 로그인 방법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4. 로그인이 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바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먼저 오른쪽 위에 보시면 +버튼이 있는데 이걸 누르시고 [파일업로드] 버튼을 누르시고 올리시고 싶은 파일은 선택하셔서 파일을 올려주시면됩니다. 아니면 그 파일을 바로 드래그해서 올려로되니까 꼭 참고 하세요



파일을 올리셔서 해당 파일은 클릭하시게되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해당 파일의 내용이 바로 뜨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그리고 업로드된 파일을 편집 하시고 싶으시면 해당 파일을 우클릭하시고 [한컴오피스 Online으로 편집]을 누르셔가지고 파일을 편집하시면됩니다. 



잘 이해 되셨나요?? 1초의 시간만 더투자해서 아래의 하트(공감)버튼도 꾸욱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