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엣지란 무엇일까? 자세히알아보자

IT|2019. 7. 25. 13:10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란 무엇일까? 자세히알아보자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2015년 1월 21일에 새롭게 탄생한 웹브라우저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새로 만들어지긴 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용적인 측면에서는 실패한 브라우저라고 생각 할 수도있습니다. 하지만 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란 무엇이며, 또한 이 웹브라우저의 기능은 무엇이 있을까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오늘은 그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포스팅으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2015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새로운 웹인 '엣지(Edge)'라는 브라우저를 개발했다. 오늘은 엣지라는 웹브라우저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엣지' 의 특징

MS에서는 가벼운 웹 브라우저로 '엣지'를 개발 하였습니다. 기존 MS의 서비스의 확장성을 고려해서 '엑티브X' 같은 비표준 웹기술을 과감하게 제거한게 큰 특징입니다. 원래는 엣지라는 이름이 웹브라우저 엔진 이름이었지만 현재에는 웹브라우저의 이름으로 사용 되고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엣지는 익스플로러에 사용된 '트라이던트' 라는 렌더링 엔진을 하위 호환을 고려하지 않고 새롭게 개발한 '엣지HTML'을 기반으로 개발을 했습니다.

엣지는 윈도우 10을 포함한 데스크톱,노트북, 스마트폰 등등 다양하게 지원을 하고 있지만 서버 2016과 윈도우10이라는 틀안에 사용가능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엣지만의 특별함

 

엣지는 다른 웹브라우저랑은 다르게 메모와 필기를 지원하는 웹 브라우저입니다. 웹브라우저 자체에 필기와 낙서 그리고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웹 브라우저입니다. 우리가 강조하고 싶은 내용이나 텍스트를 표시해서 즉시 이메일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로 한꺼번에 보낼수 있기 때문에 노트북을 정말로 노트처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나도 편리한 기능을 가진 웹브라우저입니다.

 

상단 오른쪽 바의 '별'모양 아이콘은 웹서핑을 하다가 나중에 다시 읽고 싶거나 보고싶은 페이지를 즉시 저장 할수 있는 기능을 가진 버튼입니다. 저장된 목록은 허브라는 아이콘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면 구독한 리스트,검색내역, 최근 다운로드한 항목 등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기능이 탑재 되어있습니다.

 

엣지는 윈도우10 디지털 개인 비서 서비스인'코타나'와도 연결돼 있는걸로 유명합니다.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패턴 자체를 분석해서 이를 기반으로 평소에 검색하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정말 활용 잘하는 분들은 정보 검색과 더불어서 예약, 장소 안내 등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 엣지만라는 웹사이트에 대해서 조금 알아봤는데 제생각에는 사람마다 각기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한테 딱 맞는 웹사이트를 이용하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을 보여드리는 잡지식이 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