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 소리 내면 안되는 이유] 뼈 소리의 안좋은 점!!

건강|2018. 1. 17. 01:00

뼈소리를 내면 안되는 이유









주위에 뼈소리를 매일 심한 사람은 매시간 마다 내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 행동을 함으로써 약간의 시원함을 느끼고 계속 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이런 소리가 왜 나냐하면 뼈에서 공기가 빠지는 소리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행동이 뼈에 안좋은 작용이 되는걸 사람들은 알지만 무의식적으로

뼈소리를 낸다고 합니다. 



일단 공기가 빠져나가는 소리라는 의미를 좀 풀어서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관절을 구브리게 되면 관절과 관절 사이가 약간 구부러지게 되고, 연골이

확액막에 둘러 쌓여 일종의 진공상태가 되고 관절이 꺾이면서 이상태가 풀려서

소리가 나는 것이가 보면됩니다. 더 풀어서 말하면 기압차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고의적인 행동이 아니라 스트레칭을 하다가 관절이 풀리면서 나는 소리는 괜찮지만

습관적으로 뼈소리를 내는 해동이 지속도다 보면 인내나 관절 손상이 오므로 꼭 주의 하셔야됩니다

저도 지금 뼈소리를 너무 많이 내서 손가락이 좀 많이 굵어진 상황입니다 ㅜㅜ


혹시 뼈소리가 나면 골다공증이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으신데 

절대 관계가 없으니 걱정 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몇몇 사람들은 골반에서 소리가 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장단지 옆 부분과

허리 앞쪽 골반뼈를 잇는 굵은 인대가 엉덩이 바깥쪽에 만져지는 돌출부를 지나는 순간에

나는 소리는 '발은성 고관절'을 의심해봐야됩니다





선천적이거나 10년 이내에 증상이 나오기 때문에 정밀 진단을 꼭 하셔야됩니다.

결론적으로는 나중에 골병 드는걸 원하지 않으신다면 지금이라도

안좋은 습관을 버리시고 몸관리를 하셔야됩니다.100세 인생을 위하여!!!!



 아 하나더!! 관절을 건강하기 하기 위해서는 주변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과격한 운동 보다는 스트레칭을 하면서 하는 운동이 가장 효과적이다고 합니다





다들 잘 이해 하셨죠?? 매일매일

새로운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공부하고

또 공부하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ㅎㅎ

밑에 하트 보이시죠 ?? 하트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다음번엔 더 신박하고

깔끔한 소식으로 뵐게여~~





댓글()